1. 바퀴벌레
  2. 개미
  3. 모기
  4. 파리
  5. 기타해충
pest_top.png

진드기(ticks)는 거미강 기생진드기상목에 속하는 후기문진드기목(後氣門-目, Ixodida 또는 Metastigmata) 절지동물의 총칭이다.
지네는 절지동물문의 한 강이다
그리마는 그리마과(Scutigeridae, 표준어: 그리맛과)에 속하는 절지동물의 총칭이다.

출처 : 위키디피아

진드기 진드기
큰진드기라고도 부른다. 18속 900여 종으로 분류한다.진드기 중 유해한 진드기는 치명적인 질병을 매개하는 위험한 해충이다.
진드기에게 물리는 것 자체는 아무런 증상도 일으키지 않지만, 진드기 분비물에 신체가 반응하여 발열·두통·근육통·관절통·피로 등이 나타날 수 있다. 독이 있는 진드기의 경우 진드기독이 퍼져서 발과 다리에서부터 수 시간 ~ 수 일에 걸쳐 몸통과 팔, 머리까지 마비가 일어난다. 진드기를 제거하면 마비는 회복되지만, 진드기를 찾아내지 못할 경우 호흡 조절 근육이 마비되어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다.
bug6.jpg
지네
순각강(脣脚綱, 학명 : Chilopoda)은 절지동물문의 한 강이다. 지네와 그리마를 포함하며 열대지방과 온대지방에 광범위하게 분포한다. 대부분 돌 밑, 흙 속 나무 및 등 습기 찬 곳에 서식하며 약 8,000종이 알려져 있다.
bug6_1.JPG
그리마
그리마는 그리마과(Scutigeridae, 표준어: 그리맛과)에 속하는 절지동물의 총칭이다. 지네와 비슷하게 생겼으며, 저작할 수 있는 턱이 있으나 대체로 사람을 물지는 않는다. 생김새와 움직이는 품이 사람들의 혐오감을 유발하나, 실질적인 해를 끼치지는 않고 오히려 해충을 잡아먹는 익충이다. 기온이 내려가면 주택 내부에도 침입하는데 추운 집보다 따뜻한 집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다 하여 한국에서는 돈벌레라고 부르기도 한다. 한국에 서식하는 종류로는 집그리마, 딱정그리마 등이 있다. 그리마는 다른 곤충과 그 허물, 알을 주식으로 하며, 가정에서 바퀴벌레와 그 알을 먹기도 하나 주로 주택 밖에서 서식하는 동물이다.
bug6_2.jpg
먼지 다듬이